2023 캐스퍼 출시


2023 캐스퍼는 ‘톰보이 카키’의 무광 버전인 ‘비자림 카키 매트’ 색상도 새롭게 추가돼 외장 색상이 7가지로 늘어났습니다. 연식 변경을 통해 단일 트림으로 선보였던 캐스퍼 밴 모델도 스마트 초이스 트림이 새롭게 신설돼 사용자들의 선택 할 수 있는 사항을 넓혔습니다. 기존의 경우 캐스퍼 밴은 스마트 단일 트림으로 운영됐습니다. 그러나 상위 트림인 스마트 초이스가 새롭게 선보이며 7 에어백 시스템(1열 센터 사이드 에어백 포함),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 여러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 제공되어 상품성이 높아졌습니다. 일반 모델의 스마트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스마트 플러스’ 패키지가 밴 모델에서도 확대 공급됩니다. 스마트 플러스 패키지 선택시 밴 모델의 스마트 트림도 버튼시동 & 스마트키, 8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포함), 후방 모니터, 6 스피커,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 필터, 리어 와이퍼 및 워셔 등이 사용됩니다.

2023 캐스퍼의 안전성

2023 캐스퍼는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이 신설되었지만 트림 구조는 기존과 동일한 네 가지입니다. 그중에서도 기본 트림인 스마트 트림은 가장 저렴한 1,385만 원이지만 안전 옵션 구성은 상위 트림과 동일한 구성입니다. 경쟁 모델들보다 많은 7가지 에어백이 탑재되었으며 이 밖에도 세이프티 언락,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2열 2개), 후석 승객 알림 등의 성능을 제공해 탑승자의 안전도 고려했습니다. 전방 추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 예방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다양한 지능형 안전 기술이 탑재돼 주행 안정성 및 안전성을 동시에 높이고 있습니다.

2023 캐스퍼 안정성

기존에도 캐스퍼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스팩으로 구성된 디 에센셜 트림을 통해 가성비를 강조했습니다. 이번 2023 캐스퍼의 디 에센셜 트림은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대비 가성비를 강조했으며, 에센셜 트림의 가격은 1,690만 원입니다. 디 에센셜 트림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사양 중 운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스팩들을 대거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외장에는 프로젝션 타입의 헤드램프와 차체 활용도를 높여주는 루프랙이 사용됩니다. SUV답게 메탈페인트 스키드 플레이트도 사용돼 당당한 외관을 연출합니다. 실내에는 운전석 암레스트, 실내 무드램프, 인조 가죽 공급 내장(도어 암레스트, 콘솔), 메탈페인트 인사이드 도어 핸들, 하운드 투스 인테리어(헤드라이닝)등이 사용되어 하위 트림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2023 캐스퍼 옵션

캐스퍼 밴 모델 역시 소비자 선호 스팩을 기본화한 ‘스마트 초이스’ 트림을 런칭하였습니댜. 기존 스마트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던 밴 모델의 옵션 사양을 기본 탑재한 트림으로 7 에어백 인조 가죽 시트 열선/통풍 시트 버튼 시동&스마트키가 기본으로 사용되어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여기에 스마트 초이스 트림은 사용자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존 밴 모델에서 선택할 수 없었던 8인치 내비게이션 풀오토 에어컨 리어 와이퍼&와셔를 선택 스팩으로 제공합니다. 캐스퍼는 기존 아틀라스 화이트 그레이 메탈릭 오렌지 펄 톰보이 카키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인텐스 블루 펄 등 6가지 유광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여기에 2023 캐스퍼에는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톰보이 카키의 무광 컬러인 ‘비자림 카키 매트’ 색상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을 넓혔습니다.

2023 캐스퍼 디자인

2023 캐스퍼의 디자인은 참 세련된 매력이 있습니다. 보통 경차라하면 작고 아담한 분위기가 느껴지지만, 2023년식 캐스퍼는 SUV라는 컨셉에 맞게 어느정도 듬직함도 느껴집니다. 당연히 트림 구성에 따라 등화 장치, 색상, 휠 등 익스테리어가 달라지는데, 엔진 터보 옵션인 ‘액티브’를 선택하면 전면부 그릴이 검은색 메시 타입으로 공급됩니다. 그릴을 자세히 보면 ‘파라메트릭 패턴’이란 삼각형 무늬가 보입니다. 이는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 요소이며, 양측에 자리잡은 원형 헤드 램프와 분할형 주간 주행등은 2023식 캐스퍼의 얼굴을 완성시킵니다. 현대차는 경형 SUV 캐스퍼의 실용성을 더욱 높여주는 신규 커스터마이징 테마 제품을 신설하였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레저의 정석(오프로드 with bicycle)은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스틸 언더 커버, 차고를 높여주는 업 스프링을 포함해 루프 크로스바 루프 자전거 캐리어 시트백 오거나이저로 이루어집니다.

2023 캐스퍼의 뒷모습도 파라메트릭 패턴의 리어램프가 특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리어램프와 리어 윈드실드를 하나의 패널처럼 연결한 부분은 차별성을 보입니다. 역시 전장을 짧게 만들다보니 리어 펜더 볼륨이 리어엔드보다 튀어나와 있는 색다른 실루엣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후진등과 방향 지시등은 범퍼쪽에 배치하고, 전면부 캐릭터와 통일감을 부여했습니다. 하단부 디퓨져까지 나름 섬세한 디자인입니다. 그렇듯 캐스퍼는 경차에 대한 인식을 바꿔줄 개성적이고 정교한 디자인이 강력한 메리트가 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도 나름 가성비와 사용성, 심미성을 적절히 조율한 것 같습니다. 하위 트림 차량이다보니 당연히 소재는 플라스틱이 대부분입니다. 그나마 스티어링 휠이나 시트 같은 부분은 가죽으로 되어 있고, 센터콘솔 마감재는 약간 패브릭 소재 같은 느낌으로 제조하였습니다. 2스포크 타입 스티어링 휠은 D컷 형상이며 스크린 형태의 클러스터 덕분에 나름 디자인적 만족도도 향상됩니다. 대시보드에는 간단한 물건을 올려놓기 좋은 수납공간을 위치하고 퍼플 무드 램프로 분위기를 살려주기도 합니다. 현재 무드 램프는 ‘디 에센셜’ 등급부터 사용됩니다.

Share

You may also like...